2021 국제 독도수호 언택트 마라톤대회 성황리에 마쳐

2021.11.15 00:00:00 호수 1349호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올해로 13회 째를 맞고 있는 ‘2021 국제 독도수호 언택트 마라톤대회’(대회장 유준상)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동안 성황리에 마쳤다.



2021 국제 독도수호마라톤대회는 나라사랑과 국민건강을 모토로 하는 애국캠페인으로서 독도가 한국 땅이라는 사실을 재확인시키고 독도에 대한 한국인의 사랑을 널리 알리고자 (사)21세기경제사회연구원과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사)더좋은나라전략포럼, (사)대한롤러스포츠연맹이 공동주최했다.

약 7000여명의 참가자와 참여한 이번 대회는 하프코스, 10km, 5.4km, 3km 코스로 구성됐다.

이번 대회는 언택트로 개최됐던 만큼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서 참가했고 미국, 일본, 대만,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폴 등 해외에 있는 참가자들도 함께했다.

독도수호마라톤대회의 첫 번째 목적은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해 독도에 대한 한국인의 사랑을 널리 알리는 것이며, 두 번째 목적은 국민건강 증진을 통한 국력 향상이다.

특히, 2014년부터 사이버 영토 수호도 강조했던 독도수호마라톤대회에 한국정보기술연구원 교육생 및 수료생, 사이버 보안 리더와 화이트 해커 등이 대거 참가해 사이버 세계 수호도 중요하다는 메시지도 전하고 있다.


한편 14일 아침에 잠실주경기장에서 K-방역을 준수하며 대회를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유준상 대회장을 비롯한 류수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장, 송석준 국회의원, 강수림 성심종합법무법인 대표변호사, 명승희 (사)대한무궁회중앙회 총재, 정태익 전 러시아 대사, 정양석 국민의힘 사무총장, 이동섭 국기원장, 김선동 전 국민의힘 의원, 김충환 헌정회 사무총장, 장정숙 전 민생당 원내대표, 김성회 전 국민의힘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 외에도 장용수 매경TV 대표, 홍진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장, 송정수 한국전파진흥협회 부회장, 임종인 고려대학교 교수, 이상진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장, 박종렬 가천대 교수, 정수환 숭실대 교수, 조성직 전 국군사이버사령관, 박삼례 광진구의장, 천숙녀 한민족독도사관 관장, 주봉노 위니스건설 대표, 김인중 국가보안기술연구소 부소장, 정용상 공정과 상식 국민연합 공동대표, 윤병오 송파구 노인회장, 임현모 전 광주교육대학 총장, 이대성 청와대 정책위원, 이형택 ㈜이노티움 대표, 이태선 (사)대한롤러스포츠연맹 이사, 민기례 더좋은나라전략포럼 이사, 소프라노 정수경씨, 최민이 <일요시사> 편집국장, 김신성 <세계일보> 스포츠부장이 함께했다. 

조영길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전문위원, 방효민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센터장, 배우 안정훈, 이기택 하루 이사, 이종호 토스시큐리티 리더, 정승기 테이텀 이사, 마라토너 김완기, 박필전 맨발의마라토너, 류병선 이사, 손준서·전민수·전유림·유동하 학생 등 40여명도 잠실주경기장을 함께 달렸다.

유준상 대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주권의 상징인 독도를 지키는 마음으로 ‘언택트’ 마라톤을 진행하고,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국제적인 행사로 진행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우리 모두 잘 견디고 이겨내서 더 좋은 나라를 만들어가는 데 여러분의 역량에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hea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