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누구도 당신이 아픈 진짜 이유를 말해주지 않는다

2021.02.01 13:38:23 호수 1308호

강신용 / 내몸사랑연구소 / 1만7000원

아무리 많은 병원을 다니고 좋은 약을 먹어도 왜 낫지 않는 걸까? 
현대의학은 눈부시게 진보했지만 병에 걸려 고통받는 사람은 날로 많아지고 있다. 만성질환을 겪으며 아픔과 의료비 부담을 감내해야 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대체 왜 이런 병에 걸린 것인지, 어떻게 해야 완치될 수 있는 것인지 알고 싶어 한다. 하지만 인터넷엔 정확하지 않은 의학 정보들이 넘쳐나고, 의료인이 환자에게 병의 원인과 치료법을 세세하게 알려주기란 녹록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저자 강신용은 이렇게 이유도 모른 채 고통받는 환자들의 모습에 안타까움을 느껴 이 책을 쓰기로 결심했다. 정말 질병의 원인을 모를까? 저자는 몸이 조금만 아파도 병원과 약에 의존하는 사람들에게 “원인 없는 병은 없다”며 질병에 걸리는 근본 원인을 파악하면 완전한 치유가 이뤄진다고 강조한다. 
몸이 아프면 모든 활동이 힘들어지게 된다. 의료 쇼핑에 중독돼 의미 없는 치료를 반복하거나 극단적으로 몸을 방치한 채 그냥 하루하루 살아가게 된다. 저자는 그런 이들에게 한 줄기 희망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집필하게 됐다. 아픈 사람들이 자신의 몸을 들여다보고 ‘아, 내 몸의 질병이 이렇게 시작된 거구나!’라고 깨닫길 바란다. 사람들이 진정한 완치의 길을 걷는 데 있어 이 책이 길잡이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질병의 근본 원인 파악을 통해 치료의 핵심전략을 파헤치다! 
우리가 ‘아프다’고 할 때 그 원인은 복합적으로 발생한다. 그런데 병원에서는 가장 두드러진 증상에 대해서만 쉽게 처방한다. 한마디로 증상 위주의 치료에만 집중한다는 말이다. 그렇게 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재발하거나 다른 질환을 불러오는 등 결코 완전한 치료가 되지 못한다. 따라서 아픈 몸을 건강하게 회복하고 싶다면 반드시 근원적 원인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건강한 몸을 갖기 위해서는, 먼저 아픈 몸을 만드는 근본 원인 5가지를 알아야 한다. 그것은 바로 소화장애, 장누수, 면역불균형, 독소, 스트레스다. 이 5가지는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이루면서 연쇄적으로 문제를 일으킨다. 또 중요한 것은, 우리가 질병에 걸렸을 때 겉으로 보이지 않지만 우리 몸은 4가지 상태에 놓이게 된다는 것이다. 바로 혈액순환 장애, 저산소, 저체온, 만성염증이다. ‘아프다’고 할 때 빙산의 보이지 않는 부분처럼 가려진 우리 몸 안은 이 4가지 상태에 처해 고통받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상태는 앞에서 말한 ‘우리 몸을 아프게 하는 근본 원인 5가지’에도 영향을 주면서 질병의 악순환을 만들어낸다. 
전쟁에서 싸워 이기기 위해선 나 자신을 알고 상대를 알아야 하듯, 아픈 몸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우리 몸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우리 몸을 아프게 하는 근본 원인 5가지와 눈에 보이지 않는 질병의 근본 원인 4가지를 충분히 이해한 후, 전문가의 가이드에 따라 치료에 들어간다면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해진다. 이 책은 그 어디에서도 이야기해주지 않는 ‘우리 몸이 아픈 진짜 이유’를 알게 해준다. 또한 스스로 건강을 지키며 완전한 치료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데 상세한 가이드가 돼 준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