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한 바디라인 만드는 식초가 ‘대세’

2011.08.16 11:56:00 호수 0호

더운 여름철 남성용 음료시장에 ‘헛개’ 열풍이 불고 있다면, 여성용 음료시장에는 ‘식초’가 대세다. 식초는 대표적인 웰빙식품으로, 피로회복 및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식초에 들어있는 유기산이 몸 속에 축적된 나트륨 성분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인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줘 몸의 피로를 풀어준다. 또 쌓여있던 노폐물을 배설하는 효과가 있어 휴가철을 맞아 보다 슬림한 바디라인을 원하는 여성층을 중심으로 다이어트 음료로도 각광받고 있다.

식초 음료는 언제 어디에서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슈퍼 및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커피 전문점에서도 식초를 이용한 음료를 만나볼 수 있다.

친환경 멀티 카페 드롭탑(DROPTOP)은 식초의 효능을 근간으로 한 ‘아이스 스페셜 S’를 선보이고 있다. 천연 허브초로 만들어진 이 음료는 허브의 산뜻한 향기와 식초의 상큼함이 잘 어우러져 깔끔한 맛을 선사한다.

한 잔에 고작 25kcal이기 때문에 칼로리 걱정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천연 허브초와 함께 붉은 컬러의 별모양과 하트모양의 썸머베리 얼음이 가득 채워 제공돼 외관 상으로도 시원하고 산뜻한 느낌을 더한다.
 
대상(주) 청정원의 ‘마시는 홍초‘는 식초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50㎖ 미니병부터 1.5L 점보 사이즈까지 다양한 콘셉트로 선보이고 있다.

물이나 우유에 간편하게 타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마실 수 있도록 한 대표적인 식초음료다.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 혈액 순환에 좋은 복분자, 눈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 소화개선 및 간 기능 향상에 탁월한 매실 등 천연 과실이 함유돼 다양한 맛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광동제약의 ‘광동맛초’는 건강 등의 목적으로 소비를 주도해온 젊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희석하지 않고 바로 마시는 간편한 식초 음료로 주목 받고 있다.

1회 음용에 적합한 100㎖ 포장으로 희석할 필요 없이 바로 마실 수 있는 형태로 휴대 및 섭취가 간편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저온살균 처리를 통해 식초 특유의 독특한 향기와 맛을 한결 부드럽게 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