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야구협회 창립 발기인대회

2017.10.16 10:36:16 호수 1136호

한국대학야구협회는 지난달 25일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토즈 교대점 대회의실서 야구 관계자들과 지도자들, 학부모 등 현재 초중고 엘리트 야구의 관계자들과 대학야구의 현장에 있는 교수와 야구부 창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회 창립 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



현재 75개 야구부가 있는 고교야구 학생선수들이 해마다 500∼600명씩 배출돼 프로 진출 및 대학을 진학하고 있다. 

향후 배출 선수가 1000여명 이상으로 증가될 것으로 예상돼 현재 진학 가능한 4년제 종합대학교와 2년제 전문대학교들을 포함한 총 31개의 대학야구 팀으로는 고교 졸업 선수들을 전부 입학시킬 수 없는 현실이다. 

때문에 매년 수백명의 선수들이 진학을 못한 채 고교 졸업 후 바로 실업자의 신세로 전락하고 있다.

한국대학야구협회는 대학 진학의 길이 막혀 실업자 신세가 돼버린 야구선수들을 구제해 진학의 길을 터주고, 이들이 계속 야구를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프로진출의 기회를 다시 부여해주자는 취지로 창립됐다. 

협회 출범과 궤를 같이 해 서울과 수도권의 몇 개 대학교 평생교육원들이 야구부를 창단하고 2018년도 신입생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협회는 이러한 팀들로 리그를 구성한 후 2018년 시즌부터 각종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평생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학점은행제에 가입해 학점을 이수하면 각 대학교의 총장이 수여하는 ‘학사자격’ 학위와 일반 대학교로의 편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