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민주당 원내대변인

2011.03.01 09:10:00 호수 0호

“보건 복지 강국, 희망 대한민국 만들겠다”

민주당 전현희·김상희 의원이 대표의원으로 소속된 국회 국민건강복지포럼이 지난달 21일 63개 국회의원 연구단체 중 2010년도 최우수 국회의원 연구단체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지난 2008년 이후 3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국민 건강과 보건 복지 향상을 꿈꾸며 보건 의료 및 복지 정책 전반의 체계적 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된 국회 국민건강복지포럼은, 국회에 등록된 총 63개 의원 연구단체 중 정책 개발과 의원 입법 활동 분야에서 매년 괄목할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국회 국민건강복지포럼은 지난해 노인 일자리 정책 및 연금제도 개선 연구,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 모색 등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연구 활동을 활발히 진행한 바 있다. 이 밖에 ‘한 부모’ 가족에 관한 연구 및 안전한 먹거리 보급을 위한 각종 제도 연구에도 힘썼다.

국회 연구단체 활동이 의정 활동 전문성 제고에 큰 도움이 됐다는 전현희 의원은 “국민 건강 증진 및 안정된 삶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현 시점에서, 보건 의료와 복지 정책 전반을 체계적으로 연구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제도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현희 의원은 지난달 16일 세종로 청계광장에서 열린 국회 국민건강복지포럼 주관 ‘장기 기증 생명나눔 희망화보 전시’에 참여, 장기 기증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참 뜻을 전했다. 이 행사에는 주한 스위스 대사인 토머스 쿠퍼, 대한이식학회 조원현 이사장, 배우 정가은, 서지석 등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