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복 샘표 회장

2011.01.11 10:00:30 호수 0호

신입사원들과의 ‘대화의 장’ 열어


“모든 일에 후회 없이, 혼신을 다해”

박승복 샘표 회장은 지난 4일 올해 공채로 입사한 신입사원 27명과 함께 대화의 시간을 갖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박 회장은 기업의 회장과 신입사원이라는 어려운 관계가 아닌 70년 동안 직장생활을 해 온 선배로서 그간 살아오며 느꼈던 삶의 교훈과 사회생활을 하며 잊지 말아야 할 기본예절을 중심으로 대화를 이끌어 나갔다.

박 회장은 이야기 중간에 손수 작성한 ‘직장생활 10계명’이 적힌 A4 용지를 신입사원들에게 나눠주며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가치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여기에는 ▲시간을 엄수할 것 ▲거짓말을 하지 말 것 ▲상사나 동료의 흉을 보지 말 것 ▲의타심을 갖지 말 것 ▲출세를 서두르지 말 것 ▲물욕을 가지지 말 것 ▲일은 스스로 찾아서 할 것 ▲부재중 걸려온 전화는 반드시 회신할 것 ▲돈을 빌리지도 말고 빌려주지도 말 것 ▲매사에 최선을 다할 것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었다.

특히 박 회장은 “모든 일에 후회 없이 그리고 할 수 있는 혼신의 힘을 다해 최선을 다했던 것이 지금의 샘표를 이룰 수 있게 된 원동력”이라며 “어떤 상황에서도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고, 최선을 다하고, 원칙을 지키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고 강조했다.

1시간30분 동안 진행된 이날 신입사원들과의 대화의 시간에서 박 회장은 개인 신상에 대한 질문에서부터 평소 회사에 대해 궁금해 했던 부분까지 진솔하게 답변하는 등 시종일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격 없는 대화를 이어갔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