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창업자들

2016.07.25 09:28:41 호수 0호

김종춘 저 / 스타리치북스 / 1만8000원

이전에 강했던 것들은 힘을 잃고 이전에 없었거나 약했던 것들은 힘을 얻는 등 대전환을 맞이하고 있다. 이런 국내외의 대전환기에는 거대한 위협과 함께 거대한 기회도 몰려온다. 어떻게 위협은 피하고 기회는 잡을 것인가. <슈퍼 창업자들>은 이전에 없던 ‘경험’을 팔아야 할 때임을 강조한다. 또한 완전히 다르게 보는 창의력을 발휘해 고양이처럼 유연한 인재를 갖추어야 성공할 수 있다. 조 말론 향수는 최초로 소비자에게 자기만의 향기를 배합하는 셀프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짧은 기간에 세계 일류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고, 와비파커 안경은 온라인 소비자에게 자기만의 안경을 착용해보고 선택하는 셀프 경험을 최초로 제공함으로써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이제는 저렴하고 고품질인 것만으로는 안 된다. 소비자에게 남달리 대접받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차별적으로 개인화된 셀프 경험을 제공하지 않고서는 더 이상 성장을 맛볼 수 없는 경험경제시대다. 이 책은 다양한 사례를 들어 후발 주자가 성장을 구가하고 약자가 승리를 만끽하는 비결을 PART 1, PART 2로 나누어 제시하고 있다. 각 꼭지는 비즈니스나 싸움에서의 혁신, 성경 속의 반전, 그리고 고양이형 인재의 특질에 대해 이야기 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