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부자들

2014.05.12 09:31:34 호수 0호

이명로(상승미소) 저 / 스마트북스 / 1만5000원

40대 월급쟁이 부자들에게는 뚜렷한 공통점이 있었다. 어떤 관계에서라도 돈 거래를 할 때에는 신용을 지켰다는 점, 젊었을 때 자신의 꿈과 직업에 투자했다는 점, 부부가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가정을 중요시했다는 점 등이다.
<월급쟁이 부자들>은 부모에게 큰 도움을 받지 않고, 의사나 변호사 등 전문직도 아닌 평범한 월급쟁이 부자들에게서 이러한 공통점을 발견한 저자가 그들의 돈에 대한 철학과 태도, 그리고 돈을 모으는 방법과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 책은 시작부터 다른 월급쟁이 부자들의 통장관리법 및 분산투자법, 금융회사 상대법, 경제멘토 구하는 법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결혼자금, 부부의 돈관리, 부모님의 노후부양, 은서씨의 7천만원짜리 사교육비 절약통장 등 우리의 생생한 고민과 월급쟁이 부자들의 시원한 해결책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천원, 이천원을 절약하기 이전에 젊었을 때부터 가정경제의 장기적인 로드맵을 잘 갖추고 있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될 것이다.

1. 나는 6000명에게 부자 되는 법을 배웠다
저자는 지난 7년간 6000명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났으며, 그들 중 부모에게 특별히 물려받은 것도 없고, 의사·변호사 등 고소득 전문직도 아니면서 40대에 경제적 자유를 얻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이 책에 담았다. 월급쟁이 부자들의 리얼 스토리는 재테크에 대한 어떤 쇼킹한 지식보다도 강력하게 우리의 뇌를 자극한다.

2. 월급쟁이 부자들의 생생한 리얼 토크
우리는 1000원을 아끼기 위해 할인쿠폰과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1시간씩 뒤지며 성공적인(?) 쇼핑에 마치 부자에 한걸음 더 다가간 것처럼 뿌듯해 한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가정경제의 로드맵을 잘못 그려 수백, 수천만원이 줄줄 새는 것조차도 못 보는 것이다. 마치 1미터 앞의 10원짜리 동전은 척척 찾아내지만 1킬로미터 앞의 축구골대만한 구멍은 못 보는 것과 마찬가지다.
월급쟁이로 40대에 경제적 자유를 얻은 사람들의 삶의 철학, 경제관, 가정관은 어떤 것이었을까? 그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많은 부분에서 나의 상황과 오버랩되며 진짜 중요한 경제적 판단의 힌트를 얻게 된다.

3. 월급쟁이 부자들, 가정경제 로드맵을 훔쳐라
그런데 월급쟁이로 40대에 경제적 자유를 얻은 사람들은 뭐가 달랐을까?
그들은 젊었을 때부터 가정경제의 장기 로드맵을 잘 갖추고 있었다. 그들은 재테크를 단순히 돈을 불리는 문제로 보지 않고, 가정경제 전반의 질적 향상의 문제로 보았다. 우리의 경제적 미래를 좌우하는 생생한 고민과 월급쟁이 부자들의 시원한 해결책.
40대 월급쟁이 부자들이 살았던 20, 30대 속으로 들어가 보자. 어느새 당신은 진짜부자가 되어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