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형 UFO 포착 둘러싼 진실은?

2013.03.05 15:10:05 호수 0호


[일요시사=온라인팀] 쌍둥이형 UFO 포착 둘러싼 진실은?



쌍둥이형 UFO 포착 사진이 화제다.

지난 4일 한국UFO 조사분석센터는 “지난 1일 의정부에서 쌍둥이형 미확인비행물체(UFO)가 또 다시 포착됐다”며 쌍둥이형 UFO 포착 사실을 밝혔다.

쌍둥이형 UFO는 ‘UFO 헌터’ 허준 씨가 포착한 것으로 그는 앞서 지난달 10일 이와 유사한 쌍둥이형 UFO를 이미 포착했다.

이번 쌍둥이형 UFO 포착 시간은 약 3분 27초간 계속된 것으로 알려졌다.

쌍둥이형 UFO 포착 소식과 관련해 한국UFO조사분석센터 서종한 소장은 “특이한 점은 영상에 찍히면서 광원은 마치 둘로 쪼개진 듯 촬영 내내 두 개의 광원으로 분리된 것처럼 나타난 점”이라며 “당일 그 시각에 야간에 육안관측이 가능할 정도로 밝은 국제우주정거장도 보이는 시간대가 아님이 확인됐다”고 쌍둥이형 UFO 포착에 무게를 실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영상 속에서 광원들의 움직임이나 밝기 등으로 미뤄 봤을 때 실제 UFO일 가능성은 무척 낮다고 보고 있다. 특히, 비행체의 이동을 위해서는 연료를 태우는 과정에서 빛과 열, 소리가 생기기 마련인데, 이 영상에서는 소리가 전혀 담기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쌍둥이형 UFO 포착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지만, UFO는 아닐 듯“, ”정밀 조사해봐야 알 듯“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사진=한국UFO조사분석센터)

김해웅 기자 <hae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