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섭
남·1981년 7월18일 해시생
문> 냉·난방 쪽에 종사하다가 주식·경마로 많은 걸 잃고 거금의 카드빚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아내가 모르는 일이라 더욱 불안하고 이혼까지 가지 않을까 괴롭습니다.
답> 불운일 때는 한순간 잘못된 선택이 평생을 망치는 파멸도 맞이합니다. 귀하의 경우는 주식·경마·잡기 등에는 절대 행운이 없으며 전혀 길이 아닙니다. 이미 많은 불행의 흔적을 남겼으나 앞으로 남은 것은 5년의 고통과 10년의 후회입니다. 깊은 구렁에서 후회하고 있으나 경제적 타격과 고행은 5년간 계속됩니다. 부인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다행히 부인의 적극적인 협조가 이어지나 귀하의 반성과 참회가 필수 조건입니다. 시간을 끌지 말고 솔직히 고백하고 원점에서 다시 시작하세요. 그리고 냉·난방 기능직을 계속 이어가면 5년 후 독립하며 직업에 안정을 찾습니다. 건강은 안전하니 다행입니다.
이선정
여·1979년 3월15일 해시생
문> 1976년 1월26일 유시생인 남편의 심한 외도로 건강을 잃었으나 이젠 저를 의심하는 등 의처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폭언·폭력에 시달리다 집을 나왔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 인연의 불행은 일시적이나 악연의 불행은 평생이며 갈수록 정도가 심해져 불행만 가중됩니다. 그동안 악몽같은 세월에 시달린 것을 이제 헤어짐으로 막을 내리세요. 지금을 넘겨도 결국 함께하지 못하고 충격만 더해갑니다. 남편은 이기적이고 가장의 위치를 탈선하며 오히려 부인의 탓으로 돌려 벼랑에 몰고 상생과 합이 안 돼 타협이나 대화는 절대 성립되지 않습니다. 귀하는 뱀띠 중에, 남편은 개띠 중에 각각 인연이 있으니 각자의 길을 선택하세요.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 갈수록 귀하에게 더욱 불리합니다. 직장은 계속됩니다. 지금 과제는 정리와 청산입니다.
강인성
남·2005년 9월23일 사시생
문> 전문대 토목학과 졸업반인데 영 맞지 않아 4년제 편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뤄질지도 의문이지만 이제 후회없는 길을 가고 싶습니다.
답> 진로는 일생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잘못하면 평생 후회하고 낙오자가 됩니다. 안타깝게도 토목이나 건설 쪽은 귀하의 길이 아닙니다. 일단 졸업하고 컴퓨터 공학이나 약학에 뜻을 두세요. 편입에 성공하고 사회 진출에 만족하며 방황과 갈등에서 완전히 벗어납니다. 집착과 끈기가 있어 장점이나 적극성이 부족하고 한곳에 집중하는 힘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게으른 면이 있어 내용이 뒤떨어지고 정신만 앞서가 시행착오가 빈번합니다. 이제 하나씩 배우고 익혀가는 과정으로, 자신의 장단점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향후 4년~5년은 이성 교제를 삼가 불행을 예방하세요. 큰 악재로 이어져 난감한 처지를 면치 못합니다.
임세빈
여·1998년 4월21일 신시생
문> 1989년 11월12일 사시생인 남자와 오래 사귀어 오던 중 시련이 많아서 결혼 또는 결별을 선택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입니다. 솔직히 헤어지고 싶진 않습니다.
답> 결별입니다. 두 분은 한 가지를 얻으면 두 가지를 잃게 되는 악연입니다. 성격도 맞지 않지만 두 분이 함께하면 애정운이 무너져 상대가 여자 문제 등으로 사랑을 잃게 되고 경제도 무너져 한 가지도 제대로 정착되질 않습니다. 지금 결정하세요. 호기입니다. 더 지체하면 두 분은 불행의 결실을 맺어 평생 후회합니다. 귀하의 결혼은 2년 뒤입니다. 아직 시간과 기회는 충분합니다. 돼지띠나 연하인 토끼띠 중에 인연이 있고 음력 11월생은 제외입니다. 좋은 만남으로 지금의 고민에서 벗어납니다. 내년에 승진도 있어 경사가 겹칩니다. 지금의 경찰직이 천직이며 간부 시험에도 도전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