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한가?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전주 여행지 3곳을 소개한다.
서학동 예술마을은 다양한 예술인들과 공방이 모여있는 곳으로 사색을 즐기며 천천히 둘러보기 좋은 여행지다. 특히 이곳은 전주 한옥마을 건너편에 위치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다.
즐길 거리 가득
서학동 예술마을 골목길에는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벽화가 그려져 있어 곳곳에서 예술 거리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 예술가들의 작업실을 비롯해 사진미술관, 소품샵, 카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구경하며 걷기에도 좋다.
특히 한옥을 개조해 만든 아담하고 개성 있는 공간 서학동사진미술관에서는 아늑하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매주 월요일 정기 휴관).
이 외에도 아기자기한 소품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있어 구경하며 돌아다니기에도 좋다. 고요한 작은 마을을 거닐며 힐링하고 싶다면 서학동 예술마을에 다녀와 보자.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한 경기전은 조선 태조의 어진을 봉안하고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했던 전주사고를 만날 수 있는 역사 여행지다. 한국 전통 건축물이 주는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역사와 문화를 느끼며 사색을 즐기기에도 좋다.
경기전서 꼭 가봐야 할 스폿은 전주사고로 가는 길목에 자리한 대나무가 들어선 길이다. 이곳에는 사계절 내내 푸른 대나무가 있어 고즈넉한 운치를 더해주는 곳으로 분위기 있는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 장소다.
경기전 안쪽으로 들어오면 왕의 초상화 전문 박물관인 어진박물관이 자리하고 있는데, 경기전 이용 요금에 박물관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어 추가 비용 없이 둘러볼 수 있다. 어진박물관에는 태조의 어진이 전시돼있으며 실감미디어 <빛의 초상: 어진모사, 일월오봉도의 사계>가 상영돼 더욱 생동감 넘치는 관람을 즐길 수 있다.
예술·힐링·역사·자연을
함께 즐기는 전주 여행지들
또 체험실에서는 태블릿을 활용한 반차도 컬러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으니 함께 방문해 체험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굴곡진 산책로의 모습이 인상적인 이곳은 전북 혁신도시 덕진구에 위치한 기지제 수변 공원이다. 호수 가운데로 덱이 조성돼있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끼며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저녁에는 호수 위로 비치는 반짝이는 조명과 주변의 도시의 풍경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덱길은 한 바퀴 도는 데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도심 속 자연
산책로 곳곳에는 벤치가 마련돼있어 잠시 쉬어 가기에 좋으며, 액자 모양의 포토존도 있어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전주의 도심 속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며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다녀와보자.
<여행 정보>
-서학동 예술마을 주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공수내로 65, 운영시간: 연중무휴
※예술마을 내 상점 운영시간은 점포별 상이, 이용 요금: 무료,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경기전 주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 (풍남동3가), 운영시간: (11~2월) 매일 09:00~18:00(입장마감 17:00) (3~5월, 9~10월) 매일 09:00~19:00(입장마감 18:00) (6~8월) 매일 09:00~20:00(입장마감 19:00), 이용 요금 성인(만 25세~만 64세) 3000원 청소년·대학생·군인(만 13세~만 24세) 2000원, 소인(만 7세~만 12세) 1000원
※만 6세 이하 또는 만 65세 이상은 무료 입장, 주차: 인근 주차장 이용
-기지제 수변공원 주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장동 1094, 운영시간: 연중무휴, 이용 요금: 무료, 주차: 인근 주차장 이용
<webmaster@ilyosisa.co.kr>